헌법을 생각하는 변호사 모임

보도자료

제목 친박, 서청원 8.15사면 결정 환영 (동아닷컴-연합뉴스)
글쓴이 연합뉴스 등록일 2010-08-13
출처 동아닷컴-연합뉴스 조회수 2073

다음은 동아닷컴  http://www.donga.com 에 있는

기사입니다.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정치
국회ㆍ정당

친박, 서청원 8.15사면 결정 환영

 

  • 연합뉴스
  • 입력 : 2010.08.12 20:58
 
 미래희망연대(구 친박연대) 서청원 전 대표가 8.15 광복절 특별사면 대상자로 선정된 것으로 12일 알려지자 한나라당 내 친박(친박근혜)계는 환영을 나타냈다.

친박계는 그동안 친박 성향인 서 전 대표의 사면을 강하게 요청해 왔다.

서병수 최고위원은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“서 전 대표 본인이 원했던 것은 잔여형 집행 면제이지만, 가석방을 통해서라도 재수감되지 않는다면 환영할 일”이라면서 “이번 결정이 당내 친이(친이명박)-친박(친박근혜)간 화합에도 일조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”고 평가했다.

구상찬 의원도 “환영할 일이다. 이명박 대통령이 정치적 결단을 내려 서 전 대표를 사면한 데 대해 높이 평가한다”면서 “친박과의 화합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”고 공감했다.

미래희망연대의 한 의원은 “우리가 꾸준히 촉구해온 잔여형 집행 면제가 아닌 만큼 100% 만족할 수는 없지만 재수감 조치만 내려지지 않더라도 다행이 아니겠느냐”면서 환영의 뜻을 밝혔다.

그는 “이번 조치로 당내 화합 분위기 조성에 큰 도움이 될 것”이라고 덧붙였다.

친이(친이명박)계 한 의원도 “당내 친이-친박간 갈등 해소를 고려하고, 합당을 앞둔 미래희망연대에 대한 배려의 차원에서 약간의 무리가 있지만 이 대통령이 결단 한 것으로 본다”고 평가했다.